68명 지원했는데 이재명 측근 2명만 합격…野 “이재명판 명서제(明敍制)”

68명 지원했는데 이재명 측근 2명만 합격…野 “이재명판 명서제(明敍制)”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2.31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지난 3일 전북 전주시 '가맥집(슈퍼마켓 형식의 맥주집)'에서 열린 2030 청년들과의 쓴소리 경청시간'에서 술을 마시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 시절 성남시 산하기관인 성남산업진흥원의 공개채용에 합격한 인사들이 모두 이재명 측 인사들이었다는 보도가 전해진데 대해, 국민의힘은 31일 “측근만 챙기는 이재명 판 명서제(明敍制)”라고 직격했다.

허정환 선거대책위원회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와 같이 직격하며 “청년일자리 싹쓸이 할 판”이라고 우려했다.

31일자 에 따르면, 성남시 산하 성남산업진흥원이 2011년 2월 공개 채용으로 신입직원 2명을 뽑았는데 1명은 이 후보의 2006년, 2010년 성남시장 선거를 도왔던 김인섭 씨의 아들이고, 1명은 이재명 성남시장 인수위에서 위원으로 활동했던 최모 씨의 아들이었다고 한다.

이와 관련, 허정환 부대변인은 “음서제도 울고 갈 명서제(明敍制)로 성남시 공공기관 일자리를 측근 인사들의 자녀들에게 몰아준 것”이라며 “해당 공채에 지원한 사람이 모두 68명. 34대 1의 치열한 경쟁이었다고 하니 나머지 66명의 청년과 그 부모들을 들러리로 만든 셈”이라고 지적했다.

허 부대변인은 “그러면서 입만 열면 ‘이 시대 청년들의 아픔에 공감한다’고 하고, ‘특권층처럼 자식에게 해줄 수 없어 못내 가슴을 쓸어내린 부모님들도 계시겠다’고 했으니 과연 표리부동의 대명사 이재명 답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이 후보가 입으로는 ‘이 땅의 약자들의 아픔을 해결하는데 권한을 쓸 것’이라고 해놓고 권한을 측근 챙기고 측근들 배불려주는데 이용한 게 한두 번이 아니다”라며 “‘사람은 고쳐 쓰는 게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그럴 리도 없지만 만일 이재명 후보가 당선된다면 명서제(明敍制)의 부활로 대한민국 모든 일자리는 이재명과 그 추종자들의 독차지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측근을 위해 이재명이 대한민국 일자리를 싹쓸이하는 세상이 되는 것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