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 솔루션 제공

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 솔루션 제공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9.18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공간에서 일어나는 범죄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광범위하게 진행된다. 대부분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범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실제로는 낮은 기술력을 지녔음에도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피해자를 만들어내는 범죄들이 더 많다.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반복적인 작업을 통해 피해자를 양산하는 대표적인 범죄 중 하나다. 특히 유출경로에 따라 피해범위가 확연하게 달라진다. 일례로 온라인에 배포되는 경우에는 그 피해규모를 가늠하기조차 어렵다.

수법을 간단히 살펴보면 피해자의 ‘몸캠’을 유도하고 동의 없이 영상으로 녹화한 뒤, 동시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를 확보해 돈을 요구한다. 돈을 건네지 않을 경우에는 지인이나 온라인에 유포해 개인이 감당하기가 어렵게 만든다.

이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알려야 하며, 보안업체에도 의뢰해 전문적으로 영상 유포를 막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보안 전문가들이 24가지의 솔루션을 통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협박범들의 동향이나 범행패턴 등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피해자의 운영체제나 피해사례들을 정확히 파악해 24가지 솔루션들 중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사건을 빠르게 해결한다. 모든 솔루션은 실시간 모니터링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유포 사전 방지가 가능하며, 설사 유출이 진행돼도 즉각적으로 삭제할 수 있다.

한편 몸캠피씽 보안기업 팀카시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24시간 문의가 가능해 몸캠피싱피해자들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