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ESG 경영 가속화‥일류(一流) 신한카드 ‘목표’

신한카드, ESG 경영 가속화‥일류(一流) 신한카드 ‘목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8.13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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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김미희 기자]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 방향에 발맞추기 위해 전사적인 ESG 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경영 차원에서 올 상반기 19개의 과제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신한카드측은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에 발맞춘 그룹의 ‘신한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와 포스트 코로나 대응차원에서 환경(E)과 사회적(S) 요소 측면에 주안점을 두고 상반기 5개 우수사례를 선정해 대내외에 전파키로 했다.

먼저 페이퍼리스(Paperless) 시대에 따라 연간 20만 건의 종이 명세서 및 우편봉투 사용량을 감축한 ‘종이우편 명세서 디지털화’와 연간 7만 건 이상의 서류 출력을 절감한 ‘업무문서 출력 제로화’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또한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관련 소비영향분석 보고서를 10개 공공기관 및 135개 지자체에 무상으로 제공해 소상공인 지원 정책과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수립에 기여한 ‘빅데이터 무료컨설팅’도 주목할만한 성과다.

아울러 상반기 신한카드가 선정한 ESG 우수사례 중 올댓쇼핑 ‘스타트업 전용관’은 7개 벤처기업에 대한 스토리텔링 중심의 홍보 및 대표상품 판매 지원을 통해 5월 오픈 이후 3개월간 2000만원 매출과 월 5000 명의 모바일 방문자 수를 달성해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역시 매출이 높지 않은 스타트업이 법인 신용카드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 우수사례로 꼽혔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향후 그린 모빌리티 시장 등 친환경 분야에 대한 ESG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혁신금융 활성화로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등 1등을 넘은 ‘일류(一流) 신한카드’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마이데이터 시대의 본격적인 도래를 앞두고, 데이터 기반 ESG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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