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모바일 영수증’으로 ESG 경영 실천…“온실가스 감축 효과 기대”

배소현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2 15:5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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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SK텔레콤은 10월부터 대리점과 지점에서 고객이 직접 요금을 납부하면 종이로 발행하던 영수증을 모바일 영수증으로 바꿔 발급한다고 11일 밝혔다.

SKT는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영수증으로 대체함으로써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환해 종이를 덜 사용하고 우편물을 줄이면, 연간 50여 톤 규모의 온실가스 감축과 30년산 나무 1300 여 그루를 보호하는 친환경 효과가 기대된다.

모바일 영수증은 대리점과 지점에서 요금을 직접 납부하면 별도 신청없이 MMS로 발행된다.

다만 고객이 요금 납부 후 종이 영수증 발행을 원하면 발급받을 수도 있다.

SKT는 이미 2011년 10월부터 고객센터를 통해 요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메일 영수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T는 영수증뿐만 아니라 이메일과 스마트청구서 앱을 도입하고, 통신요금과 카드 이용명세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빌레터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이메일과 문자, 앱, 웹사이트 등의 전자 영수증과 청구서를 이용하는 고객 비율이 SKT 전체 고객의 93%에 이를 정도로 보편화됐다.

전자 영수증 및 청구서 발행은 우편 배달에 따른 파손, 분실, 미수취 문제를 방지하고, 영수증과 청구서에 표기된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차단하는 효과도 있다.

SKT는 지난 10년여간 전자 영수증 및 청구서를 발행함으로써 총 6600여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30년산 나무 17만여 그루를 보호하는 ESG 경영 효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SKT 이기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대리점과 지점에서 발행하는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영수증으로 전환함으로써 대부분의 영수증과 청구서가 전자식 발행이 가능해져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SKT는 앞으로 일반 고객 대상은 물론, 법인 및 IoT 고객 관련 영수증도 지속적으로 전자화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SKT]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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