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유용한 설 선물용 IT 디바이스 인기

세대별 유용한 설 선물용 IT 디바이스 인기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20.01.22 13: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 실용적인 IT 디바이스가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로지텍 페블 M350’은 자그마한 조약돌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곡선과 모던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가볍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로지텍 마우스와 동일한 클릭감을 유지한 채, 마우스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

클릭 소리를 90%나 감소시켰고 휠 스크롤 시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도서관, 카페 등 어느 장소에서든 에티켓을 지키며 조용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이중 연결이 가능해 블루투스 4.0(LE) 또는 2.4GHz USB 나노 수신기로 연결 가능하며, 고급 옵티컬 트래킹 센서로 대부분의 표면에서 빠르고 정확한 커서 이동이 가능하다. iPad OS와도 연동돼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에게 좋은 선물이 될 수 있다.

부모와 떨어져 사는 자녀는 항상 곁에 있지 못해 가슴 한쪽에 죄송한 마음이 가득하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인척들을 만나는 설에는 부모님을 위해 피로를 풀어 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을 추천한다.

바디볼트 무선 마사지건은 근육을 깊게 자극하여 뭉친 근육과 잘못된 자세로 인한 목, 어깨, 허리 등의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을 주는 마사지기계다. 충전식 무선형 제품으로 한 번 충전 시 장시간 사용 가능하며 선 연결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 컨디션에 맞게 속도를 20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마사지가 가능하다. 또한 모든 근육 부위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8가지의 교체형 마사지 헤드로 허리,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 가슴 등 근육 부위별 맞춤 마사지가 가능하다.

SK텔레콤에서 출시한 AI 스피커 ‘누구(NUGU)’는 출시 이후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상품성이 더 좋아지고 있다. 특히 독거노인 돌봄 서비스는 혼자 사는 할머니를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누구에서 지원하는 소식톡톡은 행복커뮤니티 ICT 케어센터 또는 지자체(구청, 복지센터, 보건소 등)에서 특정 대상자 또는 그룹단위로 정보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자체는 지역내 및 복지센터 이벤트(그룹 대상) 그리고 복약지도·내원안내(개인 대상) 등 소식을 전달하고, 행복 커뮤니티 ICT 케어센터는 스피커에 대한 사용 안내, 폭염·장마 등 재난·재해 정보를 제공한다.

어르신이 처할 수 있는 위급상황에도 대처가 쉽다. 어르신이 "아리아 살려줘", "아리아 긴급 SOS" 등을 외칠 경우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하고 ICT케어센터와 담당 케어 매니저, ADT캡스에 자동으로 알려준다. 이후 ICT케어센터에서 위급 상황이라고 판단하면 즉시 119에 연계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있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