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앙상블’ 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온드림 앙상블’ 재단 유튜브 채널 통해 공개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0.07 14: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재단의 클래식 음악 전공 장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드림 앙상블’ 의 실내악 시리즈 공연을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온드림 앙상블은 재단의 인재 육성 계획인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의 ▲글로벌 ▲미래산업 ▲국제협력 ▲사회혁신 ▲문화예술 등 총 5개 부문 중 문화예술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본 온라인 시리즈를 위해 지난달 개최된 온드림 실내악 시리즈 공연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관객을 초청할 수 없었지만 장학생들과 지도교수진은 그 어느 공연보다도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는 성악, 현악, 피아노, 목관, 금관 전공별로 공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모든 단원들에게 무대 경험을 제공하고 각 악기의 특색을 살린 곡들을 함께 연주했다.

평소 개인 실기 능력 향상을 위한 커리큘럼에 주로 노출됐던 학생들은 지도교수 및 단원들과의 호흡을 통한 앙상블의 기회를 매우 반겼으며 아름다운 하모니의 무대를 꾸며줬다.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 중 문화예술 분야는 국내 최고 수준의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재능과 실력이 뛰어난 문화예술 분야 장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 지원·해외콩쿠르 참가 지원 및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재단이 지원한 문화예술 장학생은 누적 2199명으로 지원금액은 약 88억원이다.

한편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5년간 5개 분야 1100명에 달하는 인재 육성 계획을 수립했으며 향후 변화하는 시대상과 인재상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플랫폼의 수혜 대상과 분야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제공=현대차]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