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미디어그룹 창사 50주년 기념 비전포럼 ‘코로나가 바꾼 미래, 책에서 답을 찾다’

서울미디어그룹 창사 50주년 기념 비전포럼 ‘코로나가 바꾼 미래, 책에서 답을 찾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0.12.03 1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사회 분야 비전과 희망 제시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포스트코로나 시대 경제사회의 전반적인 트렌드와 기관‧기업의 성장 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서울미디어그룹이 창사 50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9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코로나가 바꾼 미래, 책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비전포럼을 개최한다.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되는 이번 비전포럼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와 경제에 비전과 희망을 전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방안과 세대 공감을 통해 조직 내 유대강화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비전포럼은 정‧재계 인사 및 기관‧기업의 홍보‧마케팅‧인사 담당자들이 참석해 상호간 네트워크 및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소통의 장으로도 활용될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경제 상황 속에서 각 기업과 기관들은 경영·운영방안, 조직 구성원간 소통, 고객들과의 접점 마련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 향후 비즈니스 방향성에 대해서도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해법을 찾기 위해서 이날 강연은 ‘트렌드 코리아 2021’의 공동 저자이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센터 연구위원으로 활동 중인 최지혜 박사가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더욱 빨라진 변화의 속도’를 주제로 진행한다.

최지혜 박사는 이날 바이러스發 경제, 브이노믹스(V-nomics) 시대의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브이노믹스(V-nomics)는 바이러스(Virus)의 ‘V’에서 출발한 단어로 “바이러스가 바꿔놓은, 그리고 바꾸게 될 경제”라는 의미다.
이어서 두 번째 강연은 2019년 8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에게 선물한 책으로 유명한 ‘9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가 ‘나와 다른 존재들과 소통하며 살아가는 법’을 주제로 진행한다.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며 협업을 통해 최고의 시너지를 내야 하는 기업이나 기관에서 ‘변한 것은 세대가 아니라 세상’이라는 명제를 어떻게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이 강연을 통해 코로나19 속에서 기업에서 조직과 조직 구성원, 고객들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그 해법을 제시해 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좌석은 거리두기로 한 칸씩 띄어 앉기와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미디어그룹은 종합인터넷신문 ‘이뉴스투데이’와 우리나라 독서문화를 위해 ‘책 읽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1970년 창간된 ‘독서신문’을 발행하고 있으며, 현재 인터넷신문위원회 방재홍 위원장이 서울미디어그룹 대표이사 회장과 이뉴스투데이 발행인, 독서신문 발행인을 겸직 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