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민주당에 “한덕수, 尹 협치 카드…인준 표결 반대 시 민심 역풍 불가피할 것”

권성동, 민주당에 “한덕수, 尹 협치 카드…인준 표결 반대 시 민심 역풍 불가피할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19 14: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표결을 위한 국회 본회의를 하루 앞두고 “민주당이 뚜렷한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며 인준 표결에 반대하는 건 오만과 불통으로 비칠 뿐”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인준 통과를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19일 인천 미추홀구 유정복 인천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이 한동훈 장관 임명을 갖고 집단으로 성토하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서 조국 수사를 했다는 이유로 4번이나 좌천시키고도 분풀이할 게 남아있는가 보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국무총리는 정치 거래 대상으로 삼을 수 없다. 총리 후보자는 후보자대로 독립해서 판단해야 하는데, 한 후보자는 부적격 사유가 안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한 후보자는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에 건넨 협치 카드”라며 “민주당이 인준 표결에 반대한다면 민심의 거센 역풍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일 여야 합의에 따라 본회의가 열리는데 (민주당은) 표결 협조로 ‘협치하라’는 국민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 원내대표는 “한 후보자는 14시간 넘는 혹독한 인사청문회를 치렀지만, 능력 자질 전문성 도덕성에서 부적격 사유를 못 찾았다”며 “결정적 한 방은커녕 잔 펀치도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민주당이 한 총리 후보자 인준 문제를 한 장관 임명과 엮는 건 구태 중 구태”라고 일갈했다.

한편 권 원내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도 겨냥해서도 “마치 윤석열 정부가 철도·전기·수도·공항을 민영화한다는 허위 조작 사실을 뿌리는데, 윤석열 정부는 민생과 직결된 철도·전기 등에 민영화를 내걸 계획이 전혀 없다”고 일축했다.

아울러 “이는 민주당이 허위 선동을 통해 제2의 ‘광우병 사태’, 제2의 ‘생태탕 논란’을 일으키려는 정치공학적 목적”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