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길 의원 "부산 서·동구,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

안병길 의원 "부산 서·동구,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2.05.06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민의힘 안병길 의원은 지난 4일 부산 서구·동구에 2022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 원이 배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는 서구, 동구 각각 10억 원씩 확보됐다.


주민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수요의 다양화에 따라 동구 수정5동에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조성된다. 

 

또한 특교세 7억원이 확보되어 문화·교육·복지·체육 등 원하는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동구노인복지관 내진보강공사를 위한 3억원의 특교세도 확보했다. 일 평균 100여명의 주민이 방문하는 곳이나, 준공된 지 21년이 경과하여 건물 노후화에 따른 구조물 손상 위험이 높았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주민들의 안위를 위해 내진보강공사가 신속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환경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는 지금, 미래의 주축이 될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학습의 장도 마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구 재활용선별장 내 자원순환 홍보관을 조성하여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교육·문화의 장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원순환 홍보관 조성사업 특교세 3억원이 확보됐다.

안 의원은 “서구·동구 구민 여러분의 일상과 밀접한 지역현안은 무엇일지 끊임없이 고민 중”이라며, “구민 여러분의 사소한 불편함도 해소시켜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국회의원의 직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