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설명회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개최

교육부, 2021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설명회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개최

  • 기자명 김민희
  • 입력 2021.04.21 14: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 방역상황을 고려, 오프라인 참석 인원은 최소화

▲ <출처 : 교육부>

교육부는 오늘 4월 21일(수) 13시 30분 한국교원대학교 종합교육연수원문화관에서 「2021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설명회」를 17개 시도교육청과 합동으로 건축사 등 건축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4월 8일(목)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대한건축사협회, 대한건축학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가 체결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건축 분업무 협약’ 후속 조치의 하나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및 사전기획의 추진 과정과 절차, 기대효과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현장과 온라인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동시에 가진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한국판 뉴딜사업의 10대 과제 중 하나로 추진중이며, 기존 학교시설 설계 방식과는 달리 사전기획 과정을 두어 건축전문가와 교육과정 전문가가 학생과 교원 등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의견을 모으고, 이를 학교 공간 기획과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실제 사용자들이 진정한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미래형 학습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한국교육시설안전원과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고, 대한건축사협회와 대한건축학회, 한국실내디자인학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되, 온라인 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하여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오성배 교육부 그린스마트미래학교실무추진단 부단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다양하고 유연한 공간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학습과 휴식이 함께 하는 삶의 공간으로서의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며 "역량 있는 건축 분야 전문가들이 보다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민희 기자 meerah75@naver.com

더퍼블릭 / 김민희 meerah75@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