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론, 스마트한 보청기 관리 위한 ‘리모트 플러스 앱’ 제공

유니트론, 스마트한 보청기 관리 위한 ‘리모트 플러스 앱’ 제공

  • 기자명 김지은
  • 입력 2019.12.30 14: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지은 기자]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의 브랜드 유니트론(Unitron)이 보청기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리모트 플러스 앱(Remote Plus App)을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유니트론에 따르면 리모트 플러스 앱은 블루투스를 통한 다이렉트 연결 기능이 제공되는 유니트론 보청기와 호환된다. 디스커버 및 템퍼스 플랫폼의 D 목시 점프 R, D 목시 핏, T 목시 올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유니트론의 리모트 플러스 앱은 크게 보청기 조절, 보청기 사용현황 및 청취 만족도 평가 등의 세 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보청기 조절’ 기능에서는 ▲청취프로그램 선택 ▲볼륨조절 ▲환경음 및 미디어 밸런스 조절이 가능하다.

‘보청기 사용현황’에서는 ▲충전식 보청기 배터리 잔량 ▲하루평균 보청기 착용시간 ▲최근 보청기 센터 방문일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청취만족도 평가 기능’은 청각 전문가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기능이다. 보청기 사용자는 청취환경별 만족도에 대한 평가 및 특이사항을 청각전문가와 공유할 수 있다.

청각 전문가는 사용자가 공유한 만족도 평가와 보청기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를 바탕으로 해당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보청기 피팅 및 솔루션 제안이 가능하다.

유니트론 관계자는 “리모트 플러스 앱은 보청기 사용자와 청각 전문가 모두를 위한 앱”이라며 “청각 전문가는 실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고, 보청기 사용자는 청취환경에 따른 보청기 조절 및 전문가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보청기 사용에 대한청취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더퍼블릭 / 김지은 web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