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제1회 중소기업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중기중앙회, 제1회 중소기업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7.14 14: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조사통계데이터를 개방하고 일반인들의 창의적인 정책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실시한 제1회 중소기업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시상식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중기중앙회가 개방한 조사통계데이터는 총 4종으로, 실태조사·기술통계조사·임금조사·경기전망조사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원)생,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의 110개 팀이 참여했으며, 주제의 활용가능성, 자료 분석 우수성, 독창성, 데이터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최종 6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인 중기부장관상(상금 2백만원)은 ‘중소기업간 단기적·효율적 협업정책’을 제안한 김경수 연세대학교 대학원생이 받았다.

강지용 중기중앙회 조사통계부장은 “조사통계자료를 제공해 중소기업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자는 취지로 올해 처음 추진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여자들의 참신한 제안기회가 마련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내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협조를 통해 보다 많은 통계데이터 제공과 예산을 지원받아 공모전의 실효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