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패싱’ 논란에…윤석열, “대표패싱 없다”

‘이준석 패싱’ 논란에…윤석열, “대표패싱 없다”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29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5일 오후 국회에서 미국 연방하원의원 방한단 접견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최근 불거진 ‘이준석 패싱’논란에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논란을 일축시켰다.

이 대표는 김병준 상임선거대책 위원장이 선대위 ‘원톱’임을 밝혔고, 윤 후보는 당초 당대표 패싱 이라는 것 자체가 없었다고 강조하면서다.

이 대표는 28일 페이스북에서 “패싱 논란 이제 지겹습니다. 후보는 선거에 있어서 무한한 권한과 무한한 책임을 가지고 간다”고 했다.

이어 “애초에 패싱 논란이 있을 수 없습니다. 당 대표랑 상의 안한다고 문제 있는 거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 전날(27일) 에도 페이스북을 통해 “패싱 이라는 것은 가당치 않습니다. 선대위는 김병준 위원장을 원톱으로 놓고 운영할(선대위를) 운영 할 계획”이라며 “패싱 이라는 것은 가당치 않습니다. 선대위는 김병준 위원장을 원톱 으로 놓고(선대위를) 운영할 계획이다”고 했다.

이어 “제가 관례상 당연직으로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맡고 있는 홍보-미디어 영역을 제외한 모든 전권을 저는 김병준 위원장님께 양보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도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하우스 카페에서 열린 ‘내일을 생각하는 청년위원회 및 청년본부 출범식’에 참석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이준석 패싱’논란을 일축했다.

윤 후보는 ‘김병준 위원장의 선대위 운영과 관련해서 이준석 대표 패싱 논란이 있다’는 질문에 “패싱을 할 이유도 없고 월요일(29일)날 다 회의하지 않느냐”며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당초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했던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합류하지 않은 채 선대위가 활동을 시작하면서 선대위를 총괄 지휘하는 '원톱' 역할은 김병준 위원장이 맡은 상태다.

김 위원장은 합류후 독자적으로 기자회견 등을 열어 대외활동을 진행했다.

이에 일각에선 김종인 전 위원장 영입을 전제로 계획을 짜왔던 이 대표를 패싱하는 게 아니냐는 목소리가 제기된 바 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