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추석 연휴에 성적을 올리는 학습법 공개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 추석 연휴에 성적을 올리는 학습법 공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09.28 15: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이번 추석 연휴가 끝나면 10월 중순부터 고등학생들의 2학기 중간고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수학인강 스타강사 차길영은 “시험 준비를 잘 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며 “이번 2학기 중간고사는 짧은 여름방학과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공백 등으로 많은 혼란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에 차길영 강사는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 효과적으로 2학기 중간고사를 대비할 수 있는 공부법을 소개했다.

연휴 기간 동안 학습이 가능한 시간을 먼저 체크해보자. 연휴 기간 내내 무리하게 공부하기보다는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잘 파악하여 학습이 가능하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또 연휴 동안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워야 한다. 중간고사까지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과도한 범위를 공부하겠다고 계획을 세운다면 실패하기 쉽다.

앞서 파악한 학습 가능 시간을 바탕으로 취약한 영역의 우선순위를 세워 가장 부족한 부분부터 차례대로 학습을 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생활 패턴을 평소 학교생활시간과 맞추는 것이 좋다. 많은 학생들이 연휴 기간에 의욕이 앞서 밤새 무리한 공부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생활 패턴이 몸에 배면 실제 연휴가 끝나고 학교생활에 복귀했을 때 학습리듬이 깨질 수 있으므로 최대한 유지하도록 긴장감을 잃지 말아야 한다.

내신 시험은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풀어야 한다. 시험 시간 50분에 25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1문제당 2분 안에 풀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온다.

하지만 실제로는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까지 포함되어 있으므로 1문제당 2분이 아닌 1분 40초 안에 풀어야 모든 문항을 시간 안에 풀 수 있다.

따라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들의 유형을 확실하게 익혀 문제 푸는 시간을 단축해야 한다.

특히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이한 문제에서 시간을 단축해야 하므로 기출문제 실전훈련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세븐에듀에서는 2학기 중간고사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수학 빈출 문제집 ‘프로듀스’를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듀스 문제집은 전국에 있는 200여 개의 고등학교 내신 시험 문항들을 분석하여 빈출 문항들만 엄선했으며, 서술형은 물론 고난도 문항도 추가했다.

고1 ‘프로듀스 200’은 수학(하) 집합과 명제부터 함수까지, 고2 ‘수학Ⅱ 프로듀스 180’은 함수의 극한부터 도함수의 활용까지, ‘확률과 통계 프로듀스 120’은 확률부터 통계까지다.

프로듀스 문제집 무료 배포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추석맞이 그레잇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예비고1·고1·고2 수학 올패스를 구매하면 교재 무료 쿠폰 4매, 차길영패스를 구매하면 교재 무료 쿠폰 1매를 증정한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