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장관, '국민외교타운' 출범 행사 참석

외교장관, '국민외교타운' 출범 행사 참석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10.20 15: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오전, 서초동 외교타운
국립외교원 및 외교타운 입주 기관 등 관계자 참석
대국민 영사서비스 제공 및 국민 소통 외교부 기능 담당

서초동 소재 외교타운(舊 외교센터)에서 개최된 ‘국민외교타운 출범식’에 참석한 

강경화 장관과 국립외교원 및 외교타운 입주 기관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외교부 / 더퍼블릭 ]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지난 19일 오전, 서초동 소재 외교타운(舊 외교센터)에서 개최된 ‘국민외교타운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출범식은 국립외교원과 외교타운 입주 기관과 부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강 장관은 축사를 통해 ▵국민외교타운의 출범을 축하하면서, ▵정부-국민 간 양방향 소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시되는 시대에 국민외교타운이 갖는 의의를 평가하고, ▵향후 국민외교타운의 발전을 위한 직원들의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외교부는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외교타운에 대국민 영사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민과 소통하는 외교부의 기능을 한자리에 모았으며, 주요 담당 업무 및 기능은 ㅇ (영사) 여권 및 아포스티유 인증서 발급 업무를 담당하는 여권·영사민원실 및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우리 국민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대국민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사콜센터가 입주 ㅇ (교육) 국립외교원 주도로 외교타운에서 운영되는 ʻ국민외교아카데미ʼ는 국립외교원과 외교부만이 공급할 수 있는 ʻ외교 컨텐츠ʼ를 기반으로 우리 국민들과 교육·학습의 형태로 소통하는 플랫폼을 마련 ㅇ (소통) 외교타운 내에 추가 개소되는 ʻ국민외교센터ʼ는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국민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하는 것 등이다.

 

한편, 이날 오전 공식 출범식에 이어서, 오후 5시부터 외교타운 5층 국민외교아카데미관에서는 외교타운의 첫 공식 대국민 소통 행사로서 국립외교원장 강연회 및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국민외교타운 출범을 계기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열려있는 봉사하는 외교부, 국민 중심·국익 중심의 외교부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