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격하는 여권…국민의힘 “아프니까 적폐”

윤석열 공격하는 여권…국민의힘 “아프니까 적폐”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3.03 15: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석열 검찰총장이 3일 오후 직원과의 간담회를 위해 대구고검과 지검을 방문한 자리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여권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에 맞서 언론 인터뷰 등 여론전에 나서자, 정세균 국무총리 등 여권에서 윤석열 총장에 대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는데 대해, 국민의힘은 3일 “법치를 물었는데 정쟁으로 답하는 문재인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석열 총장의 발언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노여움이 이곳저곳에서 표출되고 있다. 여당 의원에 이어 총리까지 나서 부적절하다고 질타하고 나섰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대한민국을 지켜온 민주주의와 법치를 말한 것이 그렇게 거북한가”라며 “정권 비리를 중수청을 통해 치외법권으로 만드는 시도는 ‘민주주의 퇴보’와 ‘법치 말살’이 맞다”며 윤 총장의 언론 인터뷰 발언을 거들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적폐 청산한다고 토벌에 나설 때는 환호하다가 원전 경제성 조작, 울산시장 선거개입, 환경부 블랙리스트 등 자신들의 부정이 드러날 듯하니 군사정권 시절 같은 공작과 수사지휘권 발동에 이어 중수청까지 들고 나온 문재인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아프니까 적폐인가. 헌법정신 왜 정쟁으로 답하나”라며 “윤 총장의 입장에 청와대가 내놓은 답변이란 입법부 존중인데, 이런 촌극이 없다. 입법부를 존중했다면 29회 인사청문회 패싱, 의석수를 앞세운 입법 폭력은 뭐라 설명할 건가”라고 따져 물었다.

이어 “이미 민주당은 2말 3초 법안 발의를 천명한 상태”라며 “(조국‧추미애 등)전 법무부 장관이라는 사람들은 ‘멸종 호랑이’에 ‘67년 허송세월’까지 중수청 반대 목소리에 조롱으로 답하며 중수청을 재촉하고 있다”고 했다.

김 대변인은 “중수청을 요구하는 의원들은 상당수가 수사를 받거나 재판중인 친조국 강경파로 분류되고 있는데, 자신들의 형사책임을 면탈하기 위해 국가기관을 따로 만들겠다는 것이냐는 의혹이 그래서 제기된다”며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어느 나라에도 수사와 기소를 전적으로 분리하는 곳은 없다. 일왕을 섬긴 일제 특별고등검찰의 부활이라는 일각의 우려를 기우로만 여길 수 없는 이유”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부패국가로 가는 열차에 타지 않으면 겁박하는 정권에 이 나라를 맡길 수 없다”며 “국민의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선출된 독재, 중수청 강행을 막아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