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호텔 개조해 전세난 해결?…하태경 “교육 포기하고 닭장집에서 살라는 말”

상가·호텔 개조해 전세난 해결?…하태경 “교육 포기하고 닭장집에서 살라는 말”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11.18 15: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임대차3법’ 부작용으로 전세대란이 가중되자 정부여당이 상가·공장·사무실 등 비주거용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하고, 호텔 객실을 개조해 주거용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데 대해,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은 18일 “교통과 교육을 포기한 이 대책은 서민들한테 닭장집에서 살라는 말이나 똑같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호텔을 전세주택으로 만든다는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황당무계 그 자체”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하 의원은 “호텔과 주거용 아파트는 기본 구조나 주거환경 자체가 완전히 다르다”면서 “국민들이 원하는 건 마음 편히 아이들 키우고 편히 쉴 수 있는 주거공간이지 환기도 안 되는 단칸방 호텔방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이어 “특히 부산 해운대와 같은 관광지에는 지금도 호텔을 아파트로 개조해 투기장화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사실상 아파트인 레지던스호텔이 우후죽순으로 들어서서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했다.

나아가 “이낙연 대표의 주장은 이런 편법을 국가에서 조장하자는 것”이라며 “규제를 해도 부족한데 집권당 대표 입에서 교통지옥, 교육지옥, 관광지옥의 문을 열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하 의원은 “잘못 끼운 부동산 대책, 더 이상 만신창이로 만들어선 안 된다”며 “우선 관광지역만이라도 호텔을 아파트로 개조하거나 편법으로 사실상 아파트인 레지던스호텔로 바꾸는 행태를 금지하는 법을 신속히 발의하겠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