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14일 제19대 총재로 송영무 前 국방부 장관 선임

[한국자유총연맹] 14일 제19대 총재로 송영무 前 국방부 장관 선임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7.14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대 박종환 전 총재의 사임으로 14일, 자총 총재후보자추천위원회에서 추천된 총재 후보자 신분으로 송영무 전 국방장관이 임시총회에서 총재로 추대 선임

·송영무 신임 총재, “한국자유총연맹의 제19대 총재로서 맡겨진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 “우리 자총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실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국가에 도움이 되게 하는 최고의 국민운동단체로 거듭나야 한다”

▲ 14일, 한국자유총연맹은 임시총회에서 제19대 총재로 송영무 前 국방부 장관 선임 했다. (사진=자총)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이하 자총)은 7월 14일(수) 오후 2시, 서울 남산에 위치한 자유센터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해 제19대 총재로 송영무 前 국방부 장관을 선임했다.


특히, 이번 임시총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및 인원 제한을 엄수하며 진행됐다.

송영무 신임 총재는 총재후보자추천위원회에서 추천된 총재 후보자 신분으로 금일 개최된 임시총회에서 자총의 정관에 따라 대의원들의 추대로 제19대 총재로 선임되었으며, 임기는 전임 총재의 잔여 임기인 2022년 2월까지이다.

신임 송영무 총재는 1949년생으로 대전고등학교와 해군사관학교 졸업 후, 제26대 해군참모총장과 제45대 국방부 장관 등을 역임했다.

송영무 총재는 총재 선임 수락 인사를 통해 “한국자유총연맹의 제19대 총재로서 맡겨진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 자총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실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국가에 도움이 되게 하는 최고의 국민운동단체로 거듭나야 한다”고 선임 소회를 밝혔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은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 NGO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국민운동단체로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대국민 홍보와 교육, 어머니포순이봉사단과 지구촌재난구조단 활동 등 다양한 국내외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