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 ‘Sensors’에 제1저자로 논문 등재

세종대학교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 ‘Sensors’에 제1저자로 논문 등재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7.05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세종대학교는 지능기전공학부 심동현 학생이 SCI급 국제저널인 ‘Sensors’에 제1저자로 논문을 등재했다고 5일 밝혔다.

Sensors 저널은 JCR의 ‘Instruments & Instrumentation’ 분류에서 64개 저널 중 15위로 상위 23%에 해당하는 SCI급 국제저널이다.

이번 논문은 작년 5월부터 전자정보통신공학과 조민정 연구원과 지능기전공학부 백윤철 연구원, Sharif 연구원, 박성훈 교수, 그리고 김형석 교수와 함께 연구했다.

논문 주제는 ‘몰입감 있는 VR 상호작용을 위한 저지연 햅틱 오픈 장갑 컨트롤러’이다.

기존 장갑형 VR 컨트롤러는 사용자의 손 크기에 따라 VR 경험이 크게 차이 난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심 학생을 비롯한 연구진은 사람들의 관절 구조와 자체 개발 필터를 사용해 사용자별 손 크기에 따른 오차를 최소화하는 장갑형 VR 컨트롤러를 제작하는데 성공했다.

심동현 학생은 “그동안 공들인 연구가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자랑스럽고 기쁘고 함께 연구에 힘써준 분들에게도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영향력 있는 연구를 통해 공학 기술 발전에 힘쓰고 싶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세종대학교]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