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발전문점 창업 시장 역시 ‘성공 2회차’로 불리는 브랜드가 있다. ‘신이내린족발과보쌈’, 장모족발, 귀한족발로 이루어진 인천 3대 족발 중 하나인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이 그 주인공이다.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이미 그 맛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이제 막 프랜차이즈화를 이룬 브랜드답지 않게 ‘성공 2회차’ 다운 경쟁력을 보여준다. 대표적으로 이들이 추구하는 핵심 3원칙이 집중적인 성공 노하우의 핵심으로 평가 받는다.
국내산 생족 만을 사용해 가장 믿을 수 있는 맛과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기적으로 원육의 품질과 안정성을 따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의 퀄리티 높은 원육 및 식재료 사용은 고객을 향한 가장 기본적인 배려의 일환이다.
또 요즘은 워낙 서비스 업계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데,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단순한 서비스의 차원을 넘어 오로지 친절로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중이다.
작은 것 하나부터 항상 세심한 배려를 통해 장기 단골고객으로 연결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하면서 브랜드가 꾸준한 매출 실적을 올리는데 큰 영향을 준다.
어쩌면 신생 브랜드라고 이야기 할 수 있지만, 인천 3대 족발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우며 꾸준하게 축적해온 성공을 향한 노하우 구축은, ‘신이내린족발과보쌈’ 이기에 가능한 대목이다.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의 관계자는 “인천 3대 족발 창업 아이템에서 꾸준한 프랜차이즈화 요구에 부응하여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거듭난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이미 지난 시절 쌓아온 성공 DNA를 바탕으로 ‘성공2회차’라 불리는 중”이라며, “국내산 원육과 신선한 재료의 사용, 고객을 향한 변함 없는 친절 마인드 등 핵심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성공 전략을 수립한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이내린족발과보쌈’은 일반 족발과 보쌈은 물론 불족발, 갈비족발, 냉채족발 등 다양한 메뉴와 이를 반반 세트메뉴로 구성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맛과 즐거움을 준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