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전순표 회장, 동국대 로터스관 건립기금 1억원 기부

세스코 전순표 회장, 동국대 로터스관 건립기금 1억원 기부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12.31 16: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동국대학교는 ㈜세스코 전순표 회장(농학 53)이 동국대에 로터스관 건립기금으로 1억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30분, 동국대 총장실에서 전순표 회장의 기부금 전달식이 이뤄졌다. 전 회장은 2014년에도 로터스관 건립기금으로 동국대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로터스관은 동대입구역 혜화문 근처에 신축 계획 중인 건물로, 완공 후에는 동국대의 새로운 정문이자 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예정이다.

전순표 회장은 1976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7월에는 한국로타리총재단의 의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전 회장은 1994년부터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동국대에 기부한 금액은 약 13억원에 달한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순표 회장은 “오랜만에 모교에 오니 감회가 새롭다. 이렇게 수도 한 가운데 캠퍼스가 있는 경우는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아, 지리적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대학이라고 생각한다”며 “로터스관이 건립되면 모교가 더욱 발전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에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항상 모교 발전을 응원해주시는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신축년 새해에는 학생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