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대전·충청지역 공공기관과 일자리 창출 우수 아이디어 선정 및 시상

철도공단, 대전·충청지역 공공기관과 일자리 창출 우수 아이디어 선정 및 시상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0.11.19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조폐공사와 공동으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5개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공통 분야’와 ▲각 기관의 업무영역 특성을 반영한 일자리 사업을 제안하는 ‘기관별 분야’로 진행됐다.

철도분야에서는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대전·충청지역 사회적기업들이 생산하는 자활생산품 판매 및 홍보를 제안한 ‘공간공유’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 공통분야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헬스 트레이너들에게 각 기관 직원들을 매칭하여 맞춤형 온라인 PT 제공을 제안한 ‘위핏’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아이디어톤에는 18개 팀이 출전하여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내·외부 심사위원 및 국민심사단이 실현가능성 및 혁신성 등을 평가했다.

공단 등 5개 공공기관은 선정된 우수작을 실제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시범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타 기관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