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 위한 근로복지진흥기금 200억원 기부

은행권,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 위한 근로복지진흥기금 200억원 기부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10.16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은 10월 16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권을 대표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에 근로복지진흥기금 200억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오른쪽)과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왼쪽)이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은행연합회는 16일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은행권 대표로 근로복지공단에 근로복지진흥기금 2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2018년부터 3년간 추진한 5,000억원 규모의 ‘은행 공동사회 공헌사업’ 일환으로,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상황임을 감안해 추진한 것이다.

근로복지진흥기금은 근로복지기본법에 따라 근로복지사업에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설치·조성된 기금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실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을 위한 실업대책과 고용안정 및 생계안정 대책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근로복지공단은 이날 전달식에서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은행권이 한마음으로 이번 기부에 동참한 것에 대해 감사 표시로 감사패를 은행연합회에 전달했다.

은행연합회 김태영 회장은 “이번 기부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고용 안정 및 생계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은행권에 요구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 강순희 이사장은 “소중한 기부금은 고용보험의 사각지대에 있는 실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자영업자 등을 위한 실업 대책 사업에 활용될 것”이라 말했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