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범수, 태풍 장미 북상 대비 상황 점검

서범수, 태풍 장미 북상 대비 상황 점검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8.10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미래통합당 서범수 국회의원(울산 울주군)은 10일 울산시 재난대책상황실과 울산소방본부를 잇달아 방문해 관련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5호 태풍 장미 북상에 따른 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서 의원은 울산시 재난대책상황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비 피해가 극심한 마당에 태풍마저 북상함에 따라 시민 안전이 매우 걱정된다"며 "특히 이번 장맛비는 많은 수증기를 머금고 짧은 시간에 집중호우를 동반해 국지적인 큰 피해를 내고 있기 때문에,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 점검과 대책을 선제적으로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울산시 관계자는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재해대책본부를 가동해 24시간 태풍 정보 모니터링, 신속 상황 전파 등 비상 1단계 근무를 하고 있으며, 저지대 하천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안전 조치 강화에도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엄준욱 울산소방본부장은 "울산소방본부는 1일 약 178건 출동해 2년 연속 약 2천 명을 구조했고, 연간 약 3만 명의 구급 환자를 이송하고 있다"며 "당면한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시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1천154명의 소방 공무원과 1천599명의 의용소방대원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재난 대비 태세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울산소방본부는 이날 서 의원에게 소방청 숙원 사업인 소방복합치유센터 설립과 2016년 태풍 '차바' 때 구조활동 이후 극심한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입고 그 장애가 원인이 되어 순직한 고 정희국 소방장의 국가유공자 등록을 건의했다.

서 의원은 "태풍, 화재 등으로부터 국민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소방 공무원은 항상 위험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처우개선은 필요하다"며 국회 상임위와 예산 심의 과정에서 건의 사항이 관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