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교양을 한 번에!…NH證, ‘THE 100 55호’서 구자삼 전 교수 인생 2막 소개

금융과 교양을 한 번에!…NH證, ‘THE 100 55호’서 구자삼 전 교수 인생 2막 소개

  • 기자명 김수영
  • 입력 2020.08.07 16: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김수영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55호(8월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 금융맨으로 은퇴 후 교수로 변신, 정년퇴임 후 미얀마와 몽골에서 해외 중장기 자문단으로 활동한 후, 또 다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구자삼 전 교수의 ‘인생 2막’이 소개됐었다.

그 외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비대면(언택트) 관광지, 낚시를 좋아하는 남편과 바다를 좋아하는 아내의 통영 한달 살기, 사례로 알아보는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의 의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져온 변화 ‘뭐든지 랜선시대’ 등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겨있다.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ESG와 테슬라’, ‘중산층의 경제생활, 겸손과 자격지심 사이’, ‘중산층의 노후준비성향, 행복한 노후를 위한 퍼즐 맞추기’ 등이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우리나라 중산층이 생각하는 노인의 기준은 70.3세로, 법정 정년 60세 이후에도 10년은 더 일할 수 있다고 생각할 만큼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있으나 중산층은 은퇴에 대해 재정적 불안, 건강쇠퇴, 외로움 등 부정적 인식이 높은 상황”이라 말했다.

이어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는 건강, 재무, 일, 여가, 가족, 사회적 관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반적인 노후준비 수준을 높여가야 한다”며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THE100 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더퍼블릭 / 김수영 기자 newspublic@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수영 newspublic@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