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추석맞이 관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과 추석연휴 28개 주차장 무료개방

[강남구도시관리공단] 추석맞이 관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과 추석연휴 28개 주차장 무료개방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9.15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도시관리동단 지난 10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관내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서 생필품을 구매하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제공하는 활동

·추석연휴 기간 공단은“구민 편의 위해 명절에도 최선”, 체육시설·평생학습관도 일부 기간 정상운영

(사진=공단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은 9월 10일 강남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2021년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서 생필품을 구매하여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제공하는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메밀국수, 북어포, 유과, 김 등으로 밀키트를 구성했다. 공단은 이렇게 만들어진 밀키트를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추석맞이 밀키트 나눔 봉사활동은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는 강남구 관내 독거노인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밀키트를 전달하는 것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강남구도시관리공단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토대로 진행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사회적 약자에 대한 나눔의 문화 형성, 그리고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공단은 올해 하반기 봉사단 규모를 확대하고, 공단만의 특성화된 신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박병동 이사장은“민족대명절인 추석이 소외된 이웃 없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추석 밀키트 전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을 지속적으로 찾아 관심을 갖고 공단만의 특성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며 ESG 경영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사진=공단 제공)

공단은 또한 추석연휴기간 공영노상주차장 전체를 무료개방하는 등 구민·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으며, 공영노상주차장 23개소 전체, 공영노외주차장 3개소(도산대로25길 32, 구룡산제1호·제2호), 강남구청 및 삼성로별관 부설주차장 등 총 28개 주차장을 토요일인 9월 18일부터 추석연휴가 끝나는 9월 22일까지 무료개방한다고 밝혔다. 공단이 운영 중인 공영주차장의 현황과 약도는 강남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 홈페이지(https://bit.ly/2XlgvOF)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의 노외주차장 및 부설주차장 총 26개소는 통합주차관제센터와 연동하여 24시간 정상운영하며, 압구정 428 주차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추석연휴기간 개방되는 시설은 ▲ 강남스포츠문화센터, ▲ 구민체육관, ▲ 매봉산 배드민턴장, ▲ 청담평생학습관(헬스, 골프), ▲ 압구정평생학습관(헬스)을 9월 18~19일에 운영하며, ▲ 봉은테니스장, ▲ 포이테니스장은 추석 당일을 제외한 9월 18~20일, 22일 운영한다.

박병동 이사장은 “공단의 모든 임직원은 추석연휴 기간에도 구민·고객감동을 위해 사업장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명절에 강남구에 머무시거나 방문하시는 분들께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그리고 정상운영되는 사업장들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