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일상회복 맞춰 ‘범군민 소비촉진운동’ 추진

괴산군, 일상회복 맞춰 ‘범군민 소비촉진운동’ 추진

  • 기자명 오홍지
  • 입력 2022.05.25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 - 괴산페잉. /괴산군 제공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괴산군이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위해 ‘범군민 소비촉진운동’을 시행하고 있다.

군은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 시즌2 ▲괴산사랑상품권 판매 확대 ▲소비촉진 활성화 이벤트 ▲전통시장 살리기 등을 통해 소비촉진운동에 동참한다.

군은 지난해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을 올해 신규시책과 함께 이어가고 있다.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은 ‘괴산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구석구석 팔아주며, 괴산 경제를 구(求)하자’라는 의미이다.

군은 ▲용기내챌린지 ▲괴산사랑 착한소비 선(先) 결제 ▲꽃같은 화(花)요일 ▲공직자 런치투어 같은 기존 시책에 ▲괴산페잉(괴산PAYING) 릴레이 ▲수요일은 해피바잉데이 ▲괴산욜로신 선발 등 신규시책을 더해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 시즌2’를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괴산사랑상품권을 확대 발행하며, 지역경제 선순환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개인·법인에게 구매 시 할인 판매를 계속 시행하고, 괴산사랑상품권 디자인 변경과 환전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3만 원권을 출시했다.

개인 소비자에게 괴산사랑상품권(지류) 월 20만 원, 괴산사랑카드 월 50만 원 등 최대 월 70만 원 한도금액 내에서 10%를 할인하고, 법인에게는 괴산사랑상품권(지류) 구입 시 월 300만 원 한도 내에서 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군은 올해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개최를 맞아 카드·모바일 상품권 할인혜택 확대, 소비촉진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판매·확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전통시장 장보기 ▲괴산사랑상품권 충전이벤트 ▲젊음의거리 소비촉진 페이백 ▲I LOVE GOESAN 축제 ▲청천푸른내 버섯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를 통해 소비를 촉진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오홍지 기자 ohhj2385@daum.net 

더퍼블릭 / 오홍지 ohhj2385@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