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축제도 온라인으로 즐긴다, 제31회 동성로축제 내달 개최

언택트시대 축제도 온라인으로 즐긴다, 제31회 동성로축제 내달 개최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9.21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언택트 시대로의 전환 속에 콘서트, 전시회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들이 온라인 행사로 바뀌어 열리는 추세다. 펜데믹 사태를 경험하면서 나타난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인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 대표 축제인 동성로축제도 올해는 온라인으로 시민들을 만난다. 2020년 제31회 언택트 동성로축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온라인상에서 개최된다.

(사)달성문화선양회가 주최하고 동성로상점가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언택트 동성로축제는 온라인(유튜브, 홈페이지) 중계 및 참여를 통해 이뤄지는 비대면 축제로 코로나 시국을 반영하여 투표, 이벤트 등 언택트 방식의 축제 참여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집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무대에서 진행되어 오던 가요제, 댄스대회, 패션쇼 등의 행사를 온라인 진행으로 대체하여 안전한 축제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가요제(동성로에서 부르GO), 댄스대회(동성로에서 춤추GO), 먹방 장기자랑(동성로에서 먹GO), 패션쇼(동성로에서 입GO) 등 다양한 콥셉트로 꾸며진다. 

‘동성로에서 춤추GO’는 젊음의 거리 동성로를 춤으로 표현하라는 주제로 열리며, ‘동성로에서 입GO’는 Back to the 2000’s를 부제로 해 레트로하면서도 트렌디한 대구 젊은 젊은이들의 열정과 패션 사랑을 보여주는 행사로 마련되었다.

행사 사전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5일까지이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이드라인에 맞춰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별 본선 진출자 발표는 10월 8일 중으로 홈페이지 및 동성로축제 공식 SNS 계정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 및 결승 진출자들은 홈페이지 내에서 영상이 공개되고 심사위원 점수 및 인기투표 점수를 반영하여 우승자가 결정된다. 

이번 동성로 언택트축제를 주최하는 (사)달성문화선양회 이준호 회장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함께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축제의 방향을 모색하는 ‘제31회 대구동성로 축제’는 모든 행사 및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만큼 각종 SNS 이벤트가 많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축제를 통하여 동성로에서만 먹을 수 있고 할 수 있고 입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고 동성로의 소상공인들의 매출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31회 언택트 동성로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SNS채널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