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티맵모빌리티 협업 “안전운전하면 금융혜택 제공한다”

KB국민은행·티맵모빌리티 협업 “안전운전하면 금융혜택 제공한다”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8 17: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일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ESG 및 상생 협업을 위한’ 티맵모빌리티-KB국민은행 업무협약식에서 (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과 (오른쪽)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7일 티맵모빌리티(대표 이종호)와 ESG 및 상생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 허인 KB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탄소절감, 안전운전 등 ESG 실천 확대를 위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공동 개발 ▲플랫폼 구성원, 제휴 업체 등에 원활한 금융지원을 통한 상생과 자립 지원 ▲플랫폼·전기차·미래모빌리티 등 신사업 공동 추진 등 상호 간 지속적인 협력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종호 티맵모빌리티 대표는 “KB국민은행과 지속적으로 상생 모델을 발굴해 ESG 경영을 실현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빌리티 지속 혁신과 사회적 책임을 통해 편리한 이동, 환경과 안전의 가치를 우선하겠다”고 말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양사의 협업으로 긍정적인 사회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 상생의 길을 만들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양사는 데이터와 콘텐츠를 결합해 안전운전과 연비운전을 실천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배달 라이더, 대리운전·택시·화물기사, 대리점 등 플랫폼 구성원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줄이고 자립을 돕는 상생 지원 상품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