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 기술력 집약한 전기매트… 미국 최고안전등급 UL인증 받아

일월, 기술력 집약한 전기매트… 미국 최고안전등급 UL인증 받아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9.21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매트 전문기업 일월(회장 이광모)이 미국 최고 안전등급인 UL인증 조건을 충족하는 전기매트를 생산한다고 21일 밝혔다.

온수매트에 이어 미국의 최고 안전등급인 UL인증 조건을 충족하는 제품인 전기매트에는 UL마크가 부착될 예정이다.

UL은 미국 최초의 안전규격 개발 기관이자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로, 제품 안전시험 및 인증발행, 환경시험, 제품 성능시험, 교육 및 세미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미국 전용 수출 원료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국가와 기업은 UL 인증 사전 취득을 의무로 한다.

일월의 관계자는 “일월의 전기매트는 특허 받은 무자계열선을 사용해 전자기파 발생을 최소화한제품으로, 설정온도를 유지하는 인공지능 마이콤 조절기를 적용해 절전까지 가능한 절전형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UL은 글로벌 인증 기관으로 인증절차가 까다로워 신뢰도가 높아 국내 글로벌 브랜드에서도 필수로 획득하는 인증이다. 해당 인증을 통과해야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아마존, 코스트코, 월마트 등에 입점할 수 있어 국내 수출업체들에게 매우 중요한 인증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광모 일월 회장은 “연이은 UL인증 제품 생산으로 자사의 기술력과 신뢰도를 높이게 됐다”며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다수의 해외 인증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