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전부터 호평’…크로스143, 서초동 신규 상가 ‘눈길’

‘분양전부터 호평’…크로스143, 서초동 신규 상가 ‘눈길’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03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부동산시장에서 주로 안정적인 임대사업을 위해 구매하던 상업·업무용 부동산들의 가격이 수직 상승하면서 오피스, 상가 등에 향하는 시선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 기준금리 0%대의(0.75%)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부동산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자산가 현황을 분석한 ‘2020 한국 부자 보고서’에 따르면 부자 10명 중 8명이 거주 중인 주택 외에 다른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서초동 우성아파트 사거리 인근 옛 우성아파트 및 무지개 아파트 등의 재건축으로 인해 매매 최고가 행진을 이어가는 그 중앙에 위치한 ‘서초동 크로스 143 타워’가 눈길을 끌고 있다.

안정적인 상권인 서초동 노른자위 입지를 택한 ‘크로스 143 타워’는 서초그랑자이, 삼성래미안 리더스원, 삼성래미안 에스티지 등 약 5,500세대 대단지 아파트의 고정 수요를 품은 항아리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주변에 초·중·고교와 강남 업무 지역이 있어 인근 소비 수요층을 비롯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크로스 143 타워는 지하 2층~지상 5층, 69호실로 구성되며, 코리아신탁㈜이 시행 위탁을 맡고 태왕건설㈜이 시공한다. 

상가 지하 1층에는 강남에서 유일하게 온천수를 공급하는 고급 호텔식 여성 전용 스파시설이 입점하고 1층에는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인 스타벅스가 계약을 완료했으며, 3층 클리닉존은 완판, 2층은 대형 프랜차이즈 F&B 업체와 현재 임대 협의 중이다. 4~5층에도 오피스 및 학원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게다가 크로스 143 타워는 현재 JYP사옥 등 국내 일부 건물에만 설치된 에어솔루션 특화 시스템을 각 호실 전체에 제공한다. 에어솔루션의 신선한 공기 주입으로 상가를 이용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병원 환자, 학생들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치료 및 학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교통 환경도 탁월하다. 상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을 비롯해 지하철 2호선, 신분당선인 강남역이 도보 8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강남상업시설 중 큰 규모를 갖춘 주차공간도 설계돼 자가용의 이용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서초동의 신규 중심권에 들어서는 크로스 143 타워는 탄탄한 소비 수요와 주변 토지 공시지가 상승으로 인한 미래 가치, 뛰어난 상품성까지 입증되어 분양 전부터 큰 호평을 얻어왔다”며, “서초동 크로스 143 상업시설이 빠른 시일 내에 조기 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보관은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