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디지털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 ‘2000만뷰’ 돌파

매일유업 ‘셀렉스’ 디지털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 ‘2000만뷰’ 돌파

  • 기자명 김지은
  • 입력 2019.10.04 16: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지은 기자] 매일유업의 웰에이징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셀렉스’가 진행중인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특히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화제가 되면서 맛있고 간편한 성인 단백질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이다.

셀렉스는 성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맛있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고단백 영양강화 제품이다.

파우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인 ‘매일 코어 프로틴’, 음료 형태의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시리얼바 형태의 ‘매일 밀크 프로틴바’로 구성돼 있더,

올해 하반기에는 외출 시 혹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개별 포장된 ‘매일 코어 프로틴 스틱’과 설탕을 무첨가해 당과 칼로리 섭취 부담을 낮춘 ‘매일 마시는 프로틴 로우슈거’도 선보여 제품 라인업을 한층 더 강화했다.

매일유업이 8월초 선보인 셀렉스 디지털 광고캠페인은 핵심 타깃인 중장년층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TV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로 재미와 신선함을 모두 살린 것이 특징이다.

생활속에서 ‘근육이 필요한 순간’을 2분 남짓의 짧은 드라마로 코믹하게 구성한 뒤, 근육생성에 필요한 올바른 단백질 섭취방법을 방송인 김성주의 재치 있는 설명으로 덧붙였다.

영상은 대반전 드라마 ‘야망의 눈동자’, ‘배신의 계절’ 총 2편으로 오랜 시간 무거운 걸 들어올리거나, 안고 지탱하려면 코어근육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과 근육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전략 외에 모바일로 동영상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는 중장년층의 최근 매체 이용 행태를 반영한 매체전략도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즉, 디지털 캠페인 영상 끝 부분에 연결되는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해 흥미유발과 정보제공, 제품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단백질이 필요한 순간을 유쾌하게 풀어낸 매일유업 셀렉스의 디지털 캠페인 영상은 공개 8주만에 누적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더,

이와 함께 캠페인 론칭과 함께 선보인 9900원 셀렉스 스페셜 세트도 조기 완판됐다.

매일유업은 조기 품절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셀렉스 제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10월 7일까지 셀렉스 카카오톡 채널에서 진행하고 있다.

셀렉스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제품 구매는 물론이고, 다양한 건강 및 영양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추세로 인해 덤벨경제(*운동 및 건강에 관한 소비가 늘고 관련 시장이 성장하는 경제 현상)가 호황을 맞고 있다”며 “그 여파로 중장년층 사이에서는 행복한 노년의 척도로 불리는 근육건강을 위해 단백질 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런 중장년층의 니즈를 반영하고, 단백질 섭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친근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매일유업은 저출산과 고령사회 진입으로 기존 영유아식에 집중했던 사업을 성인들까지 아우르기 위해 생애 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을 론칭했다.

그 첫 번째 제품인 셀렉스는 성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맛있고 간편하게 채울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지은 web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