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친환경 금융·녹색소비 조성에 ‘앞장’

KB국민은행, 친환경 금융·녹색소비 조성에 ‘앞장’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2.08 18: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린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출범식’에서 (왼쪽 다섯번째)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대표와 (왼쪽 여덟번째)한정애 환경부 장관 및 참여단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8일 환경부가 주최하는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협약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대표와 한정애 환경부 장관 및 참여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열렸다.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협약식은 환경표지 중심 녹색소비·생산 선순환 구조 확립과 지속적인 논의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환경표지 인증제품의 소비 활성화를 위한 인센티브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탄소 중립과 녹색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역할을 성실히 이행 해 나갈 예정”이라며 “친환경 우수기업을 위한 금융지원과 인센티브 발굴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Green Wave ESG 우수기업대출’, ‘KB Green Wave 1.5℃ 금융 상품’ 등의 친환경 금융 상품 출시와 더불어 ‘KB Green Wave 必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