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전공체험 프로그램 ‘Dream Major' 내년 실시

동국대학교, 전공체험 프로그램 ‘Dream Major' 내년 실시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1.12.30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동국대학교는 전국의 고등학생을 위한 전공체험 프로그램 ‘Dream Major'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Dream Major는 오는 1월 25일 개최 예정으로 ▲동국대 소개 및 학생부위주 전형 안내 ▲합격사례 발표 ▲전공 특강 및 전공체험 등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인문 및 자연계열 20여 개 전공이 대상이며, 전공에 따라 체험의 형태가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구분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도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전공체험을 제공한다는 것에 있다는 게 학교의 설명이다.

실험·실습 등 체험이 필요한 이공계열의 전공은 대면으로 진행된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행사 규모 제한 수칙을 준수, 대면 강좌는 백신 접종완료 또는 PCR검사 음성확인서 소지 학생에 한해 회차 당 20명 이하 규모로 운영된다고 전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월 5일부터 11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공별 체험인원은 신청동기를 정성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발된 전공체험 대상자에게는 1월 12일 오후 5시 홈페이지 및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강규영 입학처장은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전공체험은 코로나 상황에서 체험 기회를 다양하게 가지지 못한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부위주 전형 이해도 제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진제공=동국대학교]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