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넷마블, ‘AI기술의 다양한 게임개발 활용 사례’ 소개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1.29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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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1부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다.

정세라 디렉터는 “게임의 다양성, 새로운 목적, 상상력의 도구로서 게임을 다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을 오락의 콘텐츠로만 볼 것이 아니라 새로운 예술로서 가능성이 있는지, 게임이 나에게 주는 메시지가 무엇인지 살펴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이라는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돼 게임 안에서 사용됐는지, 게임 개발과정에 사용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사례들을 살펴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와 함께 미래의 게임에서 보여질 인공지능 기술들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부연했다.

오인수 실장은 또 “기술적인 트랜드를 살펴봤을 때 앞으로 학문적인 인공지능 기술이 게임 개발에 좀 더 많이 접목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유저 맞춤형 혹은 유저가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일이 쉬워지면서 본인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에 따른 다양한 게임의 출시로 우리 모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넷마블]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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