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부정책 감시특위 활동보고 “文 정부, 경제부터 민생까지 무책임한 방만 경영 폭주”

국민의힘 정부정책 감시특위 활동보고 “文 정부, 경제부터 민생까지 무책임한 방만 경영 폭주”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3.03 17: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민의힘 정부정책 감시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영 의원비례대표)가 3일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2020년 활동보고’ 브리핑을 가졌다.

 

감시특위는 대한민국 헌법 제61조 국회는 국정을 감사한다는 국회의 기본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난해 10국민의힘 당 정책위원회 산하에 공식 출범했다특위에는 이영 의원을 비롯해 권성동추경호박수영서일준정동만이주환김웅이종성강민국정희용 의원 등 총 11명의 의원이 소속되어 있다.

 

감시특위는 브리핑을 통해 지난 5개월간 8개 상임위 간 국정감사예산안 심의를거쳐 진단한 문재인 정부의 국정대참사를 보고했다

 

이날 특위는 경제민생에너지복지고용 등의 5개 분야의 대표적 실정(失政)으로 폭주하는 엉터리뉴딜(한국판뉴딜), 망가진 부동산 시장 위법·무능·졸속 탈원전 국민 기만 문재인 케어 공정 가치 훼손인국공(인천국제공항해고 사태를 지적했다.

 

이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들어 국가 재정위기는 가속화 되고부동산 고용 등 민생도 파탄에 이르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감시특위는 정부의 방만 경영을 상식의 눈높이에서 감시하며 국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감시특위는 2020년의 활동을 정리하고 특위에서 이루어낸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재정립하고자 ’2020 국민의힘 정부정책 감시 특위 활동보고서를 출간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7@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