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되는 소방공무원…탑에듀 단기합격 패키지 수강생 모집

국가직 되는 소방공무원…탑에듀 단기합격 패키지 수강생 모집

  • 기자명 김지은
  • 입력 2020.02.19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지은 기자]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 지방직 소방공무원의 신분이 46년 만에 전원 국가직으로 전환된다.

현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이던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이 결실을 맺게 됨에 따라 국민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소방 인력 충원과 장비 노후화 및 수당지급 등 산적한 문제들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직 전환은 공시생들에게 새로운 기회이기도 하다. 소방공무원은 타 직렬에 비해 필기 난이도가 비교적 낮고, 월 급여도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 2022년까지 소방 인력 2만 명 충원을 위해 대규모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점도 공시생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온라인 교육원 ‘탑에듀’에서는 소방공무원 시험 단기합격 패키지를 구성해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방공무원 시험은 크게 필기-체력검사-면접으로 구분하며, 이 중에서 최종합격에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75% 반영)하는 필기가 가장 중요하다.

소방관이 되려면 건강한 신체와 체력이 필수지만, 필기 고득점이 우선돼야 합격 확률이 높아진다.

탑에듀 관계자는 “소방공무원 필기는 다른 직렬에 비해 쉽게 출제되기 때문에 본원의 합격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으로 준비한다면 1년 이내 단기합격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우선 기본강의를 통해 초보자도 기초부터 탄탄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심화 강의와 문제풀이 강의로 출제 유형 파악과 문제풀이방법을 충분한 습득이 가능하다.

동형모의고사와 테마특강을 통해 난이도별 유형별 해법을 제시하고, 실전 대비 마무리 학습까지 지원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탑에듀 소방공무원 패키지는 전 과목 최저가 수강이 가능한 스피드 탑패스, 수강기간 내 합격생에게 수강료 100% 환급 및 전 과목 교재 제공 프로모션이 포함된 슈퍼 탑패스 등으로 구성된다. 패키지에 따라 최소 180일부터 최대 1년까지 무료 강의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한편, 탑에듀는 소방공무원 과정을 비롯하여 경찰공무원,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계리직공무원, 손해사정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손해평가사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교육 분야에서 노하우를 쌓아 온 공무원시험 및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이다.

더퍼블릭 / 김지은 webmaster@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