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친환경 캠페인으로 절감한 1억원 저소득가정에 기부

KB국민은행, 친환경 캠페인으로 절감한 1억원 저소득가정에 기부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1.27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친환경 캠페인 ‘KB Green Wave’ 실시로 절감된 비용 가운데 1억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진행해 절감된 비용 중 1억원을 기부하기로 하고 했다. 기부금 1억원은 해피빈을 통해 해안으로 밀려온 해양 쓰레기를 치우고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신학기 교복과 가방을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ESG 실천의 일환으로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도 진행했다. 종이통장이 없어도 은행거래가 가능하도록 ‘손으로 출금’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자격을 바탕으로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해 앞으로도 종이사용을 줄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보유한 건물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고 전기차, 하이브리드 업무 차량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의 ‘저탄소 사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KB가 솔선수범해 나가자’는 의지가 담겼다”며 “앞으로도 KB Green Wave 캠페인을 이어나가며 절감한 비용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친환경 캠페인에 관한 기타 내용은 해피빈 홈페이지 내 ‘KB Green Wave’에서 확인 가능하며 친환경 동참 서약, 댓글 참여 등을 통해 누구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