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교육업계,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 및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얼마 남지 않은 겨울방학…교육업계,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 및 무료 수강 이벤트 진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26 17: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3월 개학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교육업계에서 다양한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과 무료 수강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겨울방학은 다음 학기 학습을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야 하는 시기다. 하지만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로 인해 학원보다는 자기주도학습, 온라인수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교육업계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남은 겨울방학 한 달 동안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학습 프로그램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에듀는 예비중학생들이 남은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무료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비중등 푸르넷 에듀 회원을 대상으로 ‘[예비 중등] 중학 신입생 특강’을 열고 2월 말까지 무료 수강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 강의는 중학교 신입생을 위한 국어, 영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 과목별로 준비됐다. 모든 과목은 2015개정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됐으며 중학생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역사 과목도 새롭게 추가돼 학습 효과를 높였다. 초등학교 내용과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으며, 과거 대비 과목별 강의 수를 늘려 세분화된 집중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 중학교에서 난이도가 높아지는 과목을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국어 심화강좌-문법 △영어 영역별 강좌–독해 △수학 수준별 강좌-입문 특강도 제공한다. 예비 중등 무료 수강 이벤트 강의는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 '내신만점'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푸르넷 에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금성출판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좋은책신사고의 수학 전문 인강 쎈닷컴은 예비중학생과 고등학생을 위한 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예비중1을 대상으로는 초등과 중학 수학의 연계성을 집중적으로 알려주는 ‘개념 부스터 특강’과 중1 중간고사 범위까지 기초 개념과 필수 유형을 확인하고 정리할 수 있는 ‘개념, 문제풀이 특강’을 준비했다. 예비고1은 고등 수학에 꼭 필요한 중등 개념만 빠르게 완성하는 ‘중등 총정리 특강’과 중1부터 고1까지 수학 영역별 정리를 통해 고난도 문제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강좌를 지원한다. 해당 특강들은 쎈닷컴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장원교육은 온라인 화상 영어, 중국어 수업을 진행한다. 해당 수업은 말하기와 듣기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회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개별 학습자 수준에 맞춘 원어민 강사의 일대일 화상수업을 제공한다. 기초 학습자를 위한 발음 과정부터 중, 고급 학습자를 위한 자유 대화 과정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을 통해 맞춤 학습을 지원한다. 화상 수업과 학습지의 연계 학습도 가능하다. 학습지 연계 과정은 장원 방문 교사와 ‘장원 영어’, ‘장원 중국어’ 등의 학습지로 읽기와 쓰기, 문법 등의 수업을 진행한 후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원어민 강사와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호밍: AI Speaking 프리미엄 서비스’를 뉴 AI홈런북에서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나의 AI(인공지능) 원어민 친구’라는 콘셉트로 AI홈런 인기 캐릭터 뚜루뚜루와 1대 1로 대화하며 영어 말하기 실력뿐 아니라 영어 문장 읽기 실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초등 영어 학습과정이다. 호밍 교재와 함께 단계별로 영어 문장을 익힐 수 있는 ‘스터디’에 더하여 자유롭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프리토크’와 재미있게 영단어를 익힐 수 있는 ‘게임’ 등 다양한 구성으로 학습자는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