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FIFA U-20 월드컵 대회에 공식차량 지원

현대차, FIFA U-20 월드컵 대회에 공식차량 지원

  • 기자명 심정우
  • 입력 2019.05.14 17: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심정우 기자=현대자동차는 14일 세계 축구 유망주들의 꿈의 무대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대회에 공식차량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1999년부터 FIFA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FIFA 주관 대회를 후원해왔다.

이번 'FIFA U-20 월드컵 폴란드 2019'에는 현대차 싼타페·투싼·코나·i20·제네시스 G80 등 대회 공식 차량 112대를 지원한다.

세바스찬 시보롭스키 현대차 폴란드법인 매니징 디렉터는 13일(현지시간) 우치 비제프 경기장에서 열린 차량전달식에서 "새로운 축구 스타를 꿈꾸는 축구 유망주들이 참가하는 'FIFA U-20 월드컵'의 성공을 위해 현대차가 대회 공식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들과 운영진들이 편안하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20세 이하 국가대표 선수팀이 참가하는 'FIFA U-20 월드컵'은 FIFA가 주관하는 월드컵, 컨페더레이션스컵, 여자월드컵과 함께 FIFA 4대 축구대회로 꼽히며, 월드컵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의 축구대회다.

올해는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24일간 폴란드에서 개최된다. 24개국에서 20세 이하 국가대표팀이 참가해 우치·루블린·그디니아·비드고슈치·티히·비엘스코비아와 등 6개 도시에서 52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한편 현대차는 1999년부터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 영국 '첼시 FC',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이탈리아 'AS 로마', 독일 '헤르타 BSC 베를린' 등 유럽 명문 축구클럽을 후원하는 등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축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더퍼블릭 / 심정우 servant@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