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갖춘 ‘봉담자이 라피네’ 

최형준 기자 / 기사승인 : 2020-11-27 17:19:3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더퍼블릭 = 최형준 기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시작되는 봉담읍은 봉담 IC를 통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수도권 여러 곳을 연결하면서 통행 시간을 크게 앞당겨 인근 지역의 집값 상승에 작용하고 있다. 이에 봉담에서 분양 예정인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을 기점으로 송산, 인천, 파주, 화도, 남양평, 동탄을 거쳐 다시 봉담읍으로 순환하는 고속도로로 총 길이는 263.4km이다.

 

2009년 10월 봉담~동탄 구간을 시작으로, 양평~남양평 구간은 2012년 12월, 안산~송산 구간은 2013년 3월 개통했다. 2017년 3월엔 인천~김포까지 총 12개 구간 중, 4개 구간이 개통됐다.

내년에는 봉담~송산 구간이 개통예정이며 다른 구간들도 빠르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개통을 앞두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수도권 주요 도시들을 경유하는 만큼 도로가 이어질 때마다 인근 지역의 부동산 시세 상승을 일으켰다.

실제로 수도권 제2순환도로의 기점인 봉담읍은 2009년 도로가 개통되며 큰 시세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2004년 봉담읍 평균 매매 시세는 3.3㎡ 당 340만원 수준에 그쳤지만 2009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자 683만원까지 치솟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경기도 일대를 원형으로 둘러싸고 있어 이 도로를 통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라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는 남양주, 김포, 파주 등 수도권 주요도시와 택지지구를 이어주기 때문에 그 기점인 봉담읍에서 분양되는 아파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오는 12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의 기점으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봉담읍에서 봉담 최초의자이 브랜드 아파트 ‘봉담자이 라피네’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인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S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3블록에서 오는 12월 선보일 예정인 봉담자이 라피네는 지상 최고 25층의 아파트 8개 동, 총 75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48세대) ▲84㎡(671세대) ▲100㎡(24세대) ▲109㎡(7세대/펜트하우스) 등으로 전용 84㎡ 이하 세대가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봉담자이 라피네가 속한 동화지구는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의 진출입이 편리하고 과천-봉담 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과 서울 주요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 효행로를 통해 최근 개통된 수인선 오목천역까지 차량으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 노선과 마을버스 다수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지역 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수원역(GTX-C노선예정) 및 호매실역(신분당선 계획 중/광교-호매실구간 예비타당성 통과) 개발계획 등으로 더욱 편리한 교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더불어 동화지구는 인근의 봉담1·2지구, 효행지구와 와우지구를 합쳐 약 3만7000여 세대에 달하는 신도시 규모의 광역 주거벨트 중심지에 자리하게 된다.

봉담택지지구 개발을 통해 인프라도 이미 갖춰져 있다. 단지 동남쪽 인근 도보거리에 와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운영 중이고 서쪽 인근에 와우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이미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와우중학교 바로 옆에 봉담1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어 초중고 모두 도보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봉담자이 라피네는 단지 우측으로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약 1.5Km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해 쇼핑과 문화생활 인프라를 입주 즉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여기에 동탄1, 2신도시를 제외한 화성시 주요 주거지역을 보면 1군 브랜드 아파트 비중이 매우 낮은 상황이다.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사업지 기준, 3Km 반경 내에 위치한 1군 브랜드 아파트는 단 3곳에 불과한 것으로 조사됐다.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관계자는 "국내 1군 최상위 브랜드 '자이'를 합리적인 가격에 소유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실제 인프라가 이미 갖춰져 있어 입주 직후의 불편이 없고, 인근에 브랜드 단지가 흔치 않은 만큼 지역 리딩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청약 접수 또한 치열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더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기획 특집

주요기사

NEWStop 10

최신 기사

s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