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1인 창업자 쇼핑몰 구축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돕는다

카페24, 1인 창업자 쇼핑몰 구축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돕는다

  • 기자명 최형준
  • 입력 2019.07.11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형준 기자=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1일 ‘스마트모드’를 개발, 인플루언서는 물론 1인 창업자의 쇼핑몰 구축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는다고 밝혔다.

카페24는 이날 서울 여의도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성공 인플루언서가 온다2’ 세미나를 개최하고 ‘스마트모드’를 공개했다.

스마트모드는 인프루언서와 1인 창업자 맞춤 솔루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는 있으나 판매 상품이 많지 않거나 쇼핑몰 경험이 없는 1인 창업자도 쇼핑몰 구축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스마트모드는 4단계(기본정보-배송정보-배송업체-통장정보 등록)만 거치면 쇼핑몰 개설이 완료된다.

실제 이날 세미나에서 스마트모드를 이용한 쇼핑몰 개설 시연이 이뤄졌는데 불과 3분도 안되는 시간에 쇼핑몰이 완성됐다.

쇼핑몰 외형만 구축된 게 아니라 배송, 프로모션 페이지 및 배너 제작·오픈마켓 등 판매채널 연계, SNS 연동 등은 물론 글로벌 쇼핑몰 구축까지 ‘쇼핑몰의 모든 것’이 완성됐다.

이처럼 작업은 간단하면서도 완벽한 쇼핑몰 구축이 가능하게 된 데는 카페24의 쇼핑몰 솔루션 개발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

카페24는 빅데이터 분석 통해 가장 쉬운 설정으로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 그 결과물로 완성한 솔루션이 ‘스마트모드’다.

스마트모드는 ▲필수정보 만으로 간편하게 상품 등록 ▲AI기술 적용한 ‘에디봇’으로 디자인 적용 ▲라이선스 걱정 없이 170폰트 사용 ▲프로모션 및 팝업 배너 제작 ▲바로구매 URL활용 판매·홍보 ▲SNS 공유 ▲쉬운 판매 채널 관리 ▲글로벌 쇼핑몰 구축 등을 지원한다.

SNS에서 화제를 모은 상품을 쇼핑몰로 가져와 판매하고 싶다면 스마트모드 하나면 가능해지는 것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SNS에서 창의와 재능을 발산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문화를 이끌어내는 주체로 소비자들은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 자체를 소비하기를 원한다”면서 “이제 인플루언서들이 SNS 밖으로 나와 ‘인플루언서 커머스’시장을 만들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플루언서들이 쇼핑몰 운영 부담을 덜고 창의와 아이디어에만 집중해도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온라인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카페24가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최형준 chj@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