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내는 이번 추석 동화책으로 명절 의미 배우자

집에서 보내는 이번 추석 동화책으로 명절 의미 배우자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9.23 17: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에 집에서 활용하기 좋은 도서, 학습 콘텐츠 소개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곧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올 추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연휴 기간 동안 이동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집에서 자녀와 이번 추석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라면 책을 통해 우리 명절에 대한 의미를 찾아보며 전통의 소중함을 느껴보면 어떨까? 이 밖에도 연휴 기간 동안 집에서 알차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소개한다.

좋은책어린이의 '신통방통 우리나라 시리즈'는 우리나라의 역사, 문화 등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 역사적 사실과 의미를 쉽게 설명한 학습동화다. 그 중 '신통방통 한복' 한복의 생김새, 명칭, 입는 순서 등을 그림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며, 독서 후에 직접 한복을 그려보는 코너가 있어 앞서 읽은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신통방통 우리 놀이'는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생소한 비석치기, 말타기, 연날리기 등 우리 고유의 놀이를 소개한다. 각 놀이의 종류와 유래는 물론 자세한 방법까지 설명해 이번 추석에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놀이를 하며 전통을 배우고 타인과 교류하는 경험도 나눠볼 수 있다. 이외에도 신통방통 플러스 우리 명절'은 설부터 동지까지 우리나라의 한 해 명절에 대한 정보와 음식, 풍습 등을 생생한 그림과 함께 소개해 각 명절의 의미를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다.

금성출판사의 DREAM BOOKS 피플스토리 Ⅰ·Ⅱ는 세계를 움직인 인물들을 소개해 학생들이 멘토와 롤모델을 찾고 진로를 발견할 수 있는 ‘아동용 자기계발서’ 시리즈다. 총 100권으로 이뤄졌으며 정치, 경제, 과학, 예술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의 역사적 사건에 영향력을 끼친 인물들을 담았다. 인물 이야기와 함께 인물이 살았던 시대의 역사적 배경, 관련 지식과 에피소드가 더해져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전집은 세종대왕, 김구, 나폴레옹, 아인슈타인 등의 위인들을 소개하는 피플스토리Ⅰ 60권과 록펠러, 스티븐호킹, 헨리 포드 등 미국 시사지 TIME이나 방송사 BBC, CNN에서 선정한 근현대사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피플스토리Ⅱ 40권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의 관심사와 흥미도에 맞는 인물들부터 간편하게 읽을 수 있어 추석 연휴는 물론 독서 지도에도 활용 가능하다. DREAM BOOKS 피플스토리 Ⅰ·Ⅱ 구매 문의는 금성도서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상영어를 활용하면 추석 연휴 기간에도 집에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다. 글로벌 화상영어 캠블리는 1만여명의 영미권 원어민 중 원하는 튜터를 선택해 원하는 과정에 따라 일대일 맞춤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영어교육 전문가를 비롯해 개발자, 마케터, 여행자 등 다양한 배경의 원어민 튜터들로부터 일상 대화부터 시험 준비, 비즈니스까지 학습자 상황에 맞는 일대일 영어회화 연습이 가능하다. 

모든 수업은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캠블리를 추석을 맞아 연내 가장 큰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성인 대상의 캠블리클래식과 15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캠블리키즈 모두 수강 기간에 따라 최대 50%를 할인해준다. 수강 결제 시 ‘추석대박할인’, ‘추석대박할인kids’ 코드를 넣으면 자동 적용된다. 특히 클래식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15분 무료 체험 수업까지 함께 제공한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