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장 후보 여론조사’서 김병수 49.5% 기록…‘변화’ 갈망하는 김포시민들

‘김포시장 후보 여론조사’서 김병수 49.5% 기록…‘변화’ 갈망하는 김포시민들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5.25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김병수 국민의힘 김포시장 후보는 25일 ‘김포시장 후보 여론조사’에서 49.5%를 기록하며 경쟁자인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37.0%)에 오차범위 밖 우세를 보였다.

뉴스더원·한길리서치의 25일 김포시장 후보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 후보는 49.5%로 선두를 기록했다. 김 후보 다음은 정 후보 37.0%로, 두 후보간 격차는 12.5%다.

해당 여론조사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김포시 성인남녀 507명 대상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활용해 무선 ARS 자동응답 조사(무선 100%)로 진행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 응답률 6.3%다.

김 후보 캠프 관계자는 해당 여론조사와 관련 “김포에 ‘변화의 바람’, ‘김병수 바람’이 세게 불고 있다”며 “김포를 바꿀 ‘집권당 지역 일꾼’에 김포시민 여러분께서 커다란 응원을 해주신 결과라고 생가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김병수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염원인 ‘김포지하철시대’ ‘보건청정도시 김포’ ‘교육자유특구 김포’를 이룰 유능한 일꾼”이라며 “반드시 김포시민들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본인의 비전과 공약을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김포에 ‘변화의 바람’이 강하게 부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오늘도 무릎을 굽혀 낮은 자세로 김포시민 여러분 목소리를 경청하겠다. 김포시 발전을 위해 저 김병수를 더 크게 써달라”고 호소했다.

김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는 김포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옥철’ 김포 골드라인을 탔던 것처럼, 윤석열 정부는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를 위한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윤석열 대통령과 원희룡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 그리고 저 김병수가 ‘김포지하철시대’를 반드시 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 여론조사의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제공=뉴스더원·한길리서치]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