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양성 교육기관 ㈜솔데스크, 4차산업 활성화에 따른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진행

인재양성 교육기관 ㈜솔데스크, 4차산업 활성화에 따른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진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12.03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인재양성 교육기관 ‘㈜솔데스크’ 외 6개 민간 전문교육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4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우수인재 육성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솔데스크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nsible 자동화로 구현한 마이크로 서비스 클라우드 구축과 설계' 교육 과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실시한다고 전했다. 

본 교육은 청년일자리와 채용기업 매칭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기업수요 기반으로 단기 전문 기술 교육을 통해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해당 분야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양성된 인재들을 일자리로 연결하기 위한 것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특히 지난해 ㈜솔데스크는 클라우드교육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것과 동시에 총 30명 중 30명이 수료, 80%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또한 가상화 & Kubernetes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을 통해 레드햇 리눅스 운영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 및 입증하는 기본적인 공인자격증 RHCSA(Red Hat Certified System Administrator)를 100% 취득하여 클라우드 분야 우수기업 채용 및 커리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하였다. 

실제 수료생의 경우 채용연계기업으로 선정된 ㈜메타넷티플랫폼, ㈜에이젝코리아, ㈜쿠퍼스시스템즈, ㈜엘에스씨시스템즈, ㈜유더블류에스, ㈜오픈와이드, 주식회사 자이온아이티에스, 트루인터페이스 주식회사 등 레드햇 및 클라우드 관련 정보통신분야 강소기업으로 입사한 사례도 있다. 

㈜솔데스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레드햇의 클라우드교육 과정을 집중 편성하고 있다. 또한 RHCSA, RHCE 등 국제공인자격취득의 기회를 지원하였고 PaaS 플랫폼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도커, 오케스트레이션 툴인 구글의 쿠버네티스 등을 과정으로 편성해 채용기업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재를 배출한다는 계획을 알린 바 있다. 

㈜솔데스크 이수광 부원장은 “서울시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것과 함께 서울시 기업으로의 채용이 이루어짐으로써 서울시의 4차산업 클라우드 분야의 기술경쟁력 강화하고 서울시 기업의 인력 수요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클라우드학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솔데스크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