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성남FC 특혜 의혹에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할 것”

국민의힘, 성남FC 특혜 의혹에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할 것”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2.02.03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측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를 둘러싼 ‘성남FC’ 특혜 의혹과 관련, ‘박은정 지청장 지시 기록일지 누락’ 등 정황에 대해 검찰에 진실 규명을 촉구했다.

최지현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특혜 주고 후원금 받고’ 쏟아지는 성남FC 새 증거들, 박은정 지청장 지시 기록일지 왜 누락됐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2015년 3월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알파돔시티 측에 유리하도록 주차 전용 건축물에 지을 수 있는 근린생활 시설의 위치와 비율에 있어 혜택을 줬다”며 “수익성을 더 키워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후보가 직접 알파돔시티에 유리한 문서에 결재를 해주고 불과 11일 뒤에 알파돔시티는 성남 FC와 5억원대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구단주이고 측근들이 장악한 성남FC에 돈을 내기로 하고 특혜를 받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이런 특혜성 결재와 모종의 거래가 없었다면, 알파돔시티가 자발적으로 성남FC에 후원금을 내고 유니폼에 이름을 올리는 홍보 활동을 했을 리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후보는 성남FC에 후원한 것은 ‘공익적인 일’이라고 강변하지만, 이권이 개입돼 있을 때는 다르다”며 “현안과 이권이 계류된 회사에 특정단체에 기부하라고 하면 거절할 수 있겠는가. 제 3자 뇌물죄를 처벌하는 것에는 다 합리적인 이유가 있다”고 질책했다.

그는 “성남FC에 42억 원을 후원한 두산그룹에 대해 병원부지를 상업용지로 용도 변경 특혜를 준 것에 이어 성남FC에 후원한 다른 기업들도 특혜를 받았음이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검찰은 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뭉갰고, 수사 방해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 절차도 엉망”이라며 “수사 방해 의혹을 받는 박은정 성남지청장이 경위 보고서를 직접 ‘많이’ 수정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남FC 사건 담당 검사가 박은정 지청장은 경위를 보고하지 않고 ‘변명’을 보고한 것인가. 어떻게 믿고 맡길 수 있겠는가”라고 일갈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검찰의 신뢰를 회복하려면 단 한 가지 길밖에 없다.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기본으로 돌아가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하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일수차천(一手遮天), 손바닥으로 어찌 하늘을 가리랴. 진실은 이미 눈 앞에 있다”고 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