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수사대상 1호는 윤석열?…정병국 “최강욱, 비례순번 아니라 검찰수사 영장 받아야”

공수처 수사대상 1호는 윤석열?…정병국 “최강욱, 비례순번 아니라 검찰수사 영장 받아야”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03.31 17: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통합당 정병국 의원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2중대로 알려진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후보 2번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대상 1호로 윤석열 검찰총장을 지목한 것과 관련해, 미래통합당 정병국 인천·경기권역선거대책위원장은 31일 “최강욱이 밝혀야 할 것은 윤석열 총장의 장모 계좌 이전에 조국 아들의 허위인턴증명서”라고 질타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최강욱이 달아야 할 것은 비례순번이 아니라 검찰수사 영장”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최강욱은 전직 청와대 공직비서관이었다. 이 자리는 국민과 역사 앞에 대통령과 그 측근의 권력을 감시하는 자리인데, 최 비서관은 그 반대로 했다”면서 “국민과 역사 앞에 대통령의 의혹을 무마했고, 그 의혹을 수사해야 할 수장인 조국의 비리를 앞장서서 조작을 했으며, 심지어는 윤 총장 인사검증 과정시 ‘확인하고 있는 과정이 있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무슨 문제가 있는 듯이 얘기를 한다”고 했다.

정 위원장은 이어 “그런데 문제는 자기편일 때에는 문제가 있어도 그 문제가 되지 않다가 자기편이 아니면 그 문제가 된다고 하는 것을 스스로가 자인하는 이러한 발언을 서슴지 않고 한다”며 “결과론적으로 공수처를 그렇게 목매어했던 덧은 공수처를 통해서 자기 비리들을 감춰낼 방어막으로 삼겠다고 했던 것을 잘 드러내주고 있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최강욱뿐만 아니라 같은 당 비례 8번으로 조국을 ‘조광조’라 칭하며 ‘검찰총장을 쿠데타 세력’이라고 하는 전 법무부 인권국장 황희석과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대가로 민주당 공천권을 따낸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까지 검찰로 가야 할 사람들이 국회로 들어와서 방어막을 치려고 한다”고 꼬집었다.

정 위원장은 “모당인 민주당이 민주화 팔이 686세대들을 전면에 배치했다면 자당인 열린민주당은 조국 파이 파렴치범들을 전면에 배치해서 정의와의 전쟁, 법치와의 전투를 치르려 하고 있는데, 이들이 국회로 들어와서 숨기려 하는 것은 청와대 선거개입, 라임사태, 조국 비리 등 권력형 범죄”라고 질타했다.

이어 “이들이 국회로 들어와서 지키려 하는 것은 문재인의 권력과 조국의 미래 그리고 자신들의 기득권”이라며 “검찰 기소를 면죄부로, 국회를 도피처로 여기는 이들에게 15일 앞으로 다가온 21대 총선은 그들만의 축제처럼 느껴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국민들은 어리숙하지 않다. 문재인 정권 하에서 권력형 비리 범죄자들을 심판할 것이고, 이들을 심판할 마지막 수단은 선거 뿐”이라며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국회가 문재인과 조국을 종교로 믿고 광신하는 저들에게 농락당하지 않도록 국민 여러분들께서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