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1위 수상…환경가전 전 부문 3관왕

코웨이,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1위 수상…환경가전 전 부문 3관왕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1.23 18: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하며 환경가전 전 부문 3관왕을 휩쓸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을 기준으로 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 정수기 부문 15년 연속 1위 ▲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 비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또한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노블 정수기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노블 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위생을 강화하고 디자인 차별화를 이뤄내 큰 호응을 얻었다.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사용 시에만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파우셋이 노출된다.

이를 통해 파우셋 오염을 사전에 차단하고 초소형 사이즈와 매끄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AI 기술로 기기 상태와 이상 여부를 실시간 감지하고 휴대폰으로 사용 현황, 필터·유로 교체 시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편의도 높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편리한 사용 경험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을 통해 환경가전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코웨이]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