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복, 랜선 기자간담회 “경선 후보 검증 이뤄지면 지지율 변화 나타날 것”

이진복, 랜선 기자간담회 “경선 후보 검증 이뤄지면 지지율 변화 나타날 것”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1.18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국민의힘 이진복 부산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18일 “국민의힘 경선 여론조사에서 지지정당 조사 문구가 없게 되면 민주당지지 세력에 의한 역선택으로 정체성이 있는 후보선정에 큰 혼란과 위험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10여개사 언론사와 온라인 랜선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정체성이 부족한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가 되는 것은 당원의 자존심과 후보의 도덕성 면에서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으며, 나아가 대선에서 유권자의 버림을 받을 수 있는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고 우려했다.

그는 “공관위의 경선후보자에 대한 도덕적 검증은 고승덕 전 서울교육감 후보와 이회창 대선 후보 관련 김대업 사건을 예를 들며 철저한 후보자 검증이 필요하다”며 “문제가 밝혀질 경우 후보 교체도 적용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경선 지지율 관련해서는 “후보 등록 후 후보에 대한 본격적인 검증이 이뤄지면 지지율 반등의 모멘텀이 나타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타 후보보다 정책과 공약에서 앞서나가는 것과 관련해 “부산에서 오랜 정치경험과 부산에 꼭 필요한 정책과 행정을 작년 5월부터 공부해 왔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부산시민이 바라는 의견을 현장에서 발로 뛰며 들었기에 좋은 공약이 나온 것이라 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박형준 후보의 어반루프 공약은 3,40년 후에나 가능성이 있는 공약이고, 부산같이 좁은 범위에서 효율성이 없고 예산만 낭비하는 공약이다”며 “차라리 서울같이 거점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한 고속지하철이 대안이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거돈 전 시장 성비위 관련 검찰조사와 관련해 “의도적인 지연이 있는 것 아닌가 라는 의혹이 있고, 사회 전반적인 성인지 개선 캠페인도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가덕도신공항과 관련, 그는 “가덕도 신공항은 이전부터 건설해야 한다고 줄기차게 주장해 왔다”면서 “하지만 작금의 상황을 보면 국토부와 여당이 서로 핑퐁을 하며 결국은 문재인 정권이 무책임하게 ‘먹튀’를 할 것 같다. 가덕도 신공항은 하루 빨리 결정해서 착공해야 한다”고 밝혔다.

변성완‧박성훈 두 부시장의 시장선거 출마와 관련해서는 “부산시정을 망친데 대해 반성부터 해야 하고, 어려운 부산시를 위해 고민과 노력을 하지 않고 자신의 영달을 위해서만 행보하는 모습에 안타깝다”면서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 공직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재난지원금으로 인한 금권선거가 될 우려에 대해서는 “야당이 지난 총선패배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 적이 있기에, 이번 보궐선거에서는 사전 철저한 대안책이 마련되어야 하고, 총력 대응을 해야 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극심한 것과 관련해 이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대책은 방역지침 기준 설정이 모호하고 효과도 없기에, 차라리 재난지원금 지급보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현실에 맞는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며 “특히 금융지원과 이자면제를 적극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백신 접종 시 부산의 경우 백신종류 선택권과 무료접종에 대해서는 기저질환자, 의료종사자 등의 우선 접종이 필요하고, 접종시킬 인력도 부족하기에 군, 관, 의료단체 등이 협력해 인력난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면서 “백신종류에 따른 보관시설 확보도 시급하다. 그런데 현 정부는 아무런 준비나 대책 제시도 없고 말로만 가능하다고 하는 무책임한 정권이다”고 비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불가 입장을 밝힌데 대해 이 후보는 “이낙연 대표가 문 대통령과 의논 없이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발표하지 않을 것인데, 문빠들의 반대가 심해지다 보니 문대통령이 한발 물러났다”며 “결국 이낙연 대표가 특별사면을 인기 관리의 립서비스로 이용한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