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2회연속 ‘AA’ 획득…건설사중 ‘최고’

DL이앤씨,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2회연속 ‘AA’ 획득…건설사중 ‘최고’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23 18: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DL이앤씨가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아 건설사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확인된다. 

DL이앤씨는 23일 서스틴베스트에서 발표한 2021년 하반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고 전했다.

지난해 보다 두 단계가 상승한 등급으로, 건설사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다. DL이앤씨는 올해 상반기 평가에서도 A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서스틴베스트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 대신경제연구소와 함께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연 2회 평가를 진행하고 있고, 총 7단계로 등급을 부여중이다. 해당 등급은 AA등급부터 E등급까지 총 7단계(AA-A-BB-B-C-D-E)이다.

서스틴베스트는 올 하반기 코스피, 코스닥 상장회사 1004개 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지배구조와 관련된 현황을 평가했지만, 이들 기업중 단 11.2% 기업 만이 최고등급인 AA등급을 받았다.

즉, ESG평가 및 공표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개별기업의 ESG경영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

DL이앤씨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ESG 경영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ESG 전담팀을 신설했고 건설사 최초로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에도 가입했다.

DL이앤씨는 “앞으로도 안전한 사업장 구축과 고객 및 주주 등 이해관계자 소통,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서 ESG 경영기조를 강화해 상생 및 협력, 지속가능한 기업활동을 추구할 것” 이라는 방침이다.

(이미지-DL이앤씨)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